"나눔워킹 페스티벌, 애견인들 모여라"

/ 김담희 / 2017-10-21 16:27:04
  • 카카오톡 보내기
광교호수공원서 원반던지기ㆍ건강검진 등 다양한 반려동물 행사 진행
21일 광교호수공원에서 진행된 '나눔워킹 페스티벌'에서 반려인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사진=김담희 기자]

수원시와 삼성전자가 함께하는 나눔워킹 페스티벌에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21일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광교호수공원 재미난밭에는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의 행렬이 이른 오전부터 길게 이어졌다.


원천저수지 기준으로 코스를 따라 걷는 워킹 프로그램과 첨단 장비를 이용해 인바디, 스트레스 혈관을 측정하는 스마트 헬스관 등을 꾸며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축제로 진행했다.


이어 '볼빨간 사춘기' '리브하이' 등 유명 연예인들의 축하공연과 경품 추첨 행사등으로 관람객들의 참여르르 유도했다.


이삭애견훈련소 이웅종 소장은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법, 강아지에게 공격 당했을 때 대처법에 대해 강의했다.[사진=김담희 기자]

이날 메인무대에서는 이삭애견훈련소 이웅종 소장이 반려동물과 함께 올바른 산책법, 그리고 개에게 공격 당했을 때의 대처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 소장은 "개는 소리를 지르거나 큰 몸동작을 보이면 흥분해 달려들게 된다"며 "목줄 없는 개가 공격할 경우 양손 깍지를 껴고 목을 감싸 보호하는 것이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또 훈련소 관계자가 신나는 노래에 맞춰 원반던지기 시범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박수 갈채를 끌어냈다.


행사장 한편에는 이웅종 소장 애견훈련소 관계자들이 짖음, 분리불안 등과 같은 증상을 보이는 반려견의 문제행동을 삼담해주는 부스가 운영됐다.


아울러 삼성전자 의료기기 사업부에서 개발한 혈액검사 기계로 반려견 건강검사를 진행해 반려견 건강에 관심을 보이는 보호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