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평창 올림픽에 관심 가져주세요"

스포츠 / 박혜성 / 2015-05-08 09:18:13
  • 카카오톡 보내기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성공개최의 지름길"
김연아가 평창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사진=유튜브 캡쳐]

(이슈타임)박혜성 기자='피겨 여왕' 김연아가 평창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호소했다.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국제스포츠 미디어 포럼'에 참석한 김연아는 '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성공개최의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어떻게 성공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게르하트 하이베리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을 비롯해 지아니 멜로 세계체육기자연맹 회장, 다케우치 히로시 IOC 언론위원회 전문위원,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김연아는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 자격으로 포럼에 참석해 '아직도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당시 경기장을 가득 메운 캐나다 국민의 뜨거운 응원 모습이 기억에 생생하다'며 '실내 종목은 물론 설상과 썰매 종목 경기장에서도 자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선수들을 응원해준 목소리가 선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렇듯 동계스포츠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열정이 필요하다'며 '평창 올림픽 유치를 계기로 동계 종목의 저변이 넓어졌지만 아직 몇몇 종목에 인기가 편중돼 있다. 비인기 동계 종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져야 성공적으로 대회가 치러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연자로 나선 하이버그 IOC 위원도 국민적인 관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하이베리 위원은 '평창 올림픽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동계 올림픽의 유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개최국 국민이 동계올림픽의 모든 종목을 잘 알 수는 없다. 비인기 종목도 있을 수 있지만 모든 종목에 관심을 가져주는 게 꼭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은 '곧 평창올림픽 개막이 D-1000일을 맞는다'며 '정부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기반 시설 확충을 지원하고 이번 대회가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