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동구 ‘언택트’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오프닝 행사 개최

스포츠 / 프레스뉴스 / 2021-05-24 08:11:31
  • 카카오톡 보내기
5월 21일~6월6일 17일간... 성공적 대회 추진 위한 걷기 세레모니 등


오프닝 행사 개최 모습


대전 동구는 오는 6월 6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언택트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오프닝 행사를 21일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되는 언택트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는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GPS 앱 등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2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 코스는 ▲풀코스 ▲하프코스 ▲10km 미니코스 ▲5km 건강코스, 총 4개 코스로 참가자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느 한 지역에 모이지 않고 동구 내 전 지역에서 마라톤 참여가 가능하며 완주 후 인증(GPS를 기반으로 한 앱 캡처 사진)하면 인증 메달과 함께 기록증을 받게 된다.

구는 대회 첫날인 21일, 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황인호 동구청장, 박민자 동구의회의장, 허태정 대전시장, 권중순 대전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 가운데 지난 2019년 마라톤 대회 개최 장소인 동구 신하동 공공용지 일원에서 오프닝 세레모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오프닝 행사는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현장 방역 게이트를 설치해 온도 체크 등 코로나 19 감염 증상 여부를 확인하는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대회 개최 첫날을 기념해 대청호 벚꽃길에 조성된 약 1.4km의 데크길을 걷는 세레모니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오프닝 행사에 참석한 황인호 구청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비대면 언택트 방식으로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마라톤 대회 개최로 코로나 19 등으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즐거움과 활력을 주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전시]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