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5년 첫 공식 일정...새로운 도약 예고!
- 정치일반 / 류현주 기자 / 2025-02-13 19:27:20
- 성공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도-공공기관의 협력 강화 필요
![]() |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5년 첫 공식 일정...새로운 도약 예고(사진=경기도의회)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위원장 이제영, 국민의힘, 성남8)는 2월 13일(목) 제38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2025년 첫 공식 일정으로 소관 기관들의 주요 사업계획을 점검하며 도민을 위한 정책 방향을 청취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미래성장산업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콘텐츠진흥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은 2025년 주요 정책과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도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산업 디지털 전환 촉진의 필요성, 연구개발(R&D) 지원, 반도체·팹리스 산업 대응 및 지원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의하며, 도민 중심의 경제·산업 정책 추진을 강조했다.
![]() |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2025년 첫 공식 일정...새로운 도약 예고(사진=경기도의회) |
이제영 위원장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와 공공기관이 협력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반영한 사업 추진을 주문했으나, 이번 업무보고에서 이에 대한 내용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한 “조기 추경을 앞둔 상황에서 신규 사업 추진 시 부서 및 기관 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도-공공기관이 모여 사업 및 예산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여 실질적인 정책을 마련할 것”을 다시 한번 주문하고, “최근 미국발 관세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여 현실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끝으로,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며, 사기진작과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임직원들이 사명감과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고, 특히, 조직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변화를 이끌기 위해 신임 원장과 본부장들이 임명된 만큼, 각자의 역량과 열정을 발휘하여 조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하였다.
한편, 미래위는 2월 14일(금)에 제2차 회의를 열고 AI국과 국제협력국의 업무보고 및 조례안 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