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OBS 2025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정치일반 / 강보선 기자 / 2025-12-08 18:30:46
  • 카카오톡 보내기
- 김태희 의원, 도시환경·주거복지 개선 위한 실효성 있는 대안 제시 공로 인정
-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조성·안산선 철도지하화 행감 집중 질의로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이 8일(월) OBS경인TV에서 열린 ‘2025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사진=김태희 의원실)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2)이 8일(월) OBS경인TV에서 열린 ‘2025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은 2025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기간동안 적극적인 감사 활동과 책임 있는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김태희 의원은 경기도의 도시환경 개선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태희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추진 과정의 주민 의견수렴·보상 절차 개선 ▲아동그룹홈 자립지원 청년 지원 방안 마련 ▲도내 하천 수질 악화 및 녹조 문제 해결을 위한 기관 간 협업체계 강화 ▲안산선 4호선 철도지하화 통합개발사업의 공공성 확보와 GH 역할 확대 ▲도시환경·주거 분야 정책의 실효성 점검 및 개선책 제시 등 경기도의 도시환경과 주거복지 개선을 위한 심도 있는 분석과 실효성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


특히 안산선 4호선 철도지하화 통합개발사업과 관련해서는 “대규모 국책사업임에도 공공기관의 역할 분담과 사업 추진체계가 명확하지 않아 안산시의 재정과 행정 여건만으로는 추진에 한계가 있다”며 ▲GH 공동 시행자 참여 검토 ▲민간위탁 중심 개발방식 보완 등 공공기관의 책임 있는 역할 수행을 촉구했다.


아울러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조성사업과 관련해서도 주민 안내와 절차 진행이 충분하지 않아 주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지적하며, ▲사전 보상·이주대책 안내 강화 ▲주민 의견 반영 확대 등 실제 추진력을 높일 수 있는 대응책 마련을 요구했다.


김태희 의원은 “지방자치법상 지방의회는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도정 전반에 대한 세밀한 점검과 현실적인 대안 마련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주신 만큼 앞으로도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현안은 물론 도민의 안전과 삶의 질에 직결된 문제들을 더욱 세밀하게 살피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