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튼 담양캠퍼스, 초등과정 개교 준비 본격화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5-08-18 17:53:11
  • 카카오톡 보내기
입학상담 개시, 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페이스튼 담양캠퍼스, 초등과정 개교 준비 본격화 (사진제공=담양군)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페이스튼 프리페라토리 오브 담양(Fayston Preparatory of Damyang, 이하 페이스튼 담양캠퍼스) 건물 신축공사가 725일 시작되면서 20268월 초등과정 개교를 위한 계획이 구체화되고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18일 학교 신축 현장을 방문해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건축자재와 장비 사용 시 지역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군수는 페이스튼 담양캠퍼스 개교로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학교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날 현장에서 다니엘 팩시디스 페이스튼국제학원교장은 추진 경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며, “담양군 발전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페이스튼 담양캠퍼스는 718일부터 학년별 30명씩 총 150명 규모로 1학년에서 5학년 초등과정 신입생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약 140여 건의 상담과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9월까지 등록한 학생들에게 3년간 학비의 20%를 지원하고, 담양군에 주소지를 둔 학생에게는 모집 인원의 20% 범위에서 우선 선발하는 입학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페이스튼 담양캠퍼스 홈페이지에서 입학 문의 및 상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