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병원 이지은 원장, 대한신경외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서 무릎 영상 진단 강연

의료 / 류현주 기자 / 2025-11-21 17:14:41
  • 카카오톡 보내기
▲지난 10월 26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제40차 대한신경외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영상의학과 이지은 원장이 연자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에이스병원)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에이스병원은 지난 10월 26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5 제40차 대한신경외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영상의학과 이지은 원장이 연자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전국 300~400명의 개원의 및 전문의가 참석한 가운데, 실제 진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 강의들로 구성됐다. 이지은 원장은 ‘꼭 알아야 할 무릎 X-ray & MRI 핵심 정리’를 주제로 임상에서 자주 접하는 무릎 질환의 영상 판독 포인트와 진단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지은 원장은 그동안 의료진을 대상으로 여러 차례 전문 세미나와 강의를 진행해온 영상 진단 분야 전문가로, MRI 진단 관련 저서를 출간한 경험이 있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도 저서 내용을 기반으로 MRI 중심의 실전 강의를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에이스병원 측은 “영상진단은 단순한 보조 수단을 넘어 진단의 출발점이자 치료 방향을 설정하는 핵심 요소”라며 “의료진의 지속적인 학술 활동과 전문성 강화는 환자 치료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에이스병원은 영상의학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등 각 분야 전문의의 협진 시스템을 기반으로 정확한 영상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환자의 통증 원인에 대한 정밀 진단과 비수술 치료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맞춤형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병원은 올 해 6월, 뇌신경센터와 검진센터를 함께 오픈하며 의료진의 전문성 강화와 의학 지식 공유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