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용인대학교와 교육 협력 협약 체결 “교육 협력 발판으로 경기도의회 의정 역량 성장 기대”

정치일반 / 류현주 기자 / 2025-02-25 16:55:32
  • 카카오톡 보내기
- 25일 임채호 사무처장, 용인대 한진수 총장 ‘도의회·용인대 교육 협력 협약’ 체결
- 도의회, 용인대와 의정활동 인재 육성 위한 교육·연구 지원 등에 상호 협력 약속
▲경기도의회, 용인대학교와 교육 협력 협약 체결(사진=경기도의회)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와 용인대학교가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경기도의회는 25일 의장 접견실에서 도의회·용인대 간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임채호 의회사무처장과 용인대 한진수 총장, 백남섭 교육대학원장, 김재훈(국힘·안양4)·정하용(국힘·용인5)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도의원 및 의회사무처 직원의 교육 기회 확대와 전문 인력을 양성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도의회와 용인대는 ▲의정활동 분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 지원 ▲의정 발전을 위한 정보 교류 및 공동 사업 추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각 기관의 연구·교육 인프라 활용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추진한다.


아울러 용인대 대학원 학위과정(석사·박사)에 지원한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소속 직원은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임채호 사무처장은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역할이 더욱 강조된 시대에 의회도 내부적 역량 강화에 더욱 힘써야 한다”며 “용인대와의 교육 협력을 발판으로 경기도의회가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한진수 총장은 “경기도의회의 다양한 의견과 요청을 최대한 반영해 앞으로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