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경기, 내 손으로 만들어요”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등 3곳서 식목일 나무 나눔

경기북부 / 김대일 기자 / 2022-04-05 16:51:43
  • 카카오톡 보내기
도, 77회 식목일 맞아 5일 ‘나무 무료 나눔 행사’ 개최
▲ ‘2022 경기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사진=경기도북부청)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최근 기후변화 등으로 산림자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경기도가 나무 나눔을 통한 ‘푸른경기 만들기’에 앞장섰다.


경기도는 제77회 식목일을 맞아 5일 하루 물향기수목원, 바다향기수목원, 잣향기푸른숲 등 도립 산림시설 3곳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2022 경기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개최했다.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나무 심기 적당한 시기를 맞아 숲의 소중함을 느끼고 내 나무를 갖고 키울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경기도가 매년 시행해온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날 나무 나눔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방문객 위주로 진행됐다.

 

‘2022 경기도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사진=경기도북부청)

 

수종은 키우기가 수월하고 관상이 가능한 철쭉, 수국 등을 준비했으며, 약 1,000주의 묘목을 분양했다.


이성규 경기도 산림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무를 심고 가꾸는 문화 정착과 숲의 중요성을 부각하는 데 주력했다”라며 “많은 도민이 생활 주변에서의 나무 심기를 통해 코로나19 극복 등 꿈과 희망까지 함께 심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달 29일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경기도청 신관 앞 정원에서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식목일 당일인 5일에는 김포 가현산도시숲에서 산림청 주관으로 제77회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가 열렸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