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업무담당자 협의회 개최

광주/전남 / 강래성 기자 / 2023-05-03 16:38:22
  • 카카오톡 보내기
모두 함께 만드는! 전남형 미래학교
▲그린스마트 스쿨 업무담당자 협의회/전라남도교육청 제공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일(화)과 3일(수) 이틀에 걸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기술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3년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추진 협의회를 개최헸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재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추진 중인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관리 및 대상학교 선정절차 개선방안에 대해 전달하고, 사업 추진상황 및 일정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간소화된 사업절차를 안내하고 신속한 사업 추진을 강조했으며, 교육부 검토위원회 기능 강화에 따른 사전기획의 중요성과 신중한 대상학교 선정의 필요성을 전달했다.

또한, 사업추진 단계별 현장 맞춤형 컨설팅 등 지원기능을 강화해 사업계획을 내실화하고,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예산편성·집행·정산 방법 등 연수를 확대하기로 했다.

그린스마트스쿨 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설계완료된 사업은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이사, 철거, 석면제거, 공사착공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시설공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통학로 및 공사장 주변의 안전시설 설치 등 안전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공사 중 학습권을 보호하고 지역민 피해를 줄이기 위해 소음·진동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해체공사를 추진할 경우 체계적 관리·감독 및 현장 중심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감리자 상주와 CCTV설치 의무화도 안내했다.

김종훈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은 “이번 협의회는 일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과 협의의 자리이다.”면서 “전남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스쿨사업이 내실있게 적기에 추진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