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결선진출
-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11-03 16:38:23
▲세종시의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세종시 조례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시민 중심의 입법평가제’로 결선에 진출했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의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세종시 조례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시민 중심의 입법평가제’로 결선에 진출했다.
이로써 세종시의회는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을 기념해 열렸던 지난해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시민참여 기본조례’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결선 진출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세종시의회를 포함한 9개 광역의회 7, 기초의회 2 총 9개의 지방의회가 결선에 진출한 가운데 이달 11일 부산 벡스코에서 사례 발표 경연을 펼친다.
최종 순위는 1차 사전심사(80%)와 발표 점수(20%)를 합산해 결정될 예정이다.
세종시는 그간 활발한 입법 실적을 기반으로 조례 운영이 실효성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실제로 세종시의회는 지난 4월 28일 발표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의 ‘전국 광역 지방의회 입법실적 분석’에서 연 평균 6.5건에 달하는 조례 발의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우수한 성과들은 세종시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행정 및 복지 수요 증가 등에 발맞춰 입법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던 결과로 비춰진다.
상병헌 세종시의장은 “주민 추천으로 결선 진출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얻게 된 만큼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준 주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