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제20회 중부율곡대상 자치단체 경영부문 대상 수상

경기남부 / 김대일 기자 / 2022-02-24 16:22:44
  • 카카오톡 보내기
카카오·KT·세빌스 데이터 센터 유치 등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발돋움
윤화섭 시장“안산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주신 김철민 의원님께 감사…모두의 삶이 빛나는 안산 만들기 위헤 최선 다할 것”
윤화섭 안산시장(좌측)이 중부일보 최윤정 사장(우측)과 함께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이 24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제20회 중부율곡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단체 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중부율곡대상은 백성을 위한 정치인의 표상인 율곡 이이의 정치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경인지역 지도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김철민 국회의원(좌측)이 중부일보 최윤정 사장(우측)과 함께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윤시장은 국가정치부분 대상을 수상한 김철민 국회의원(안산 상록을) 더불어 안산시의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안산시는 4차 산업혁명의 쌀이라 불리는 카카오데이터·KT·세빌스데이터센터 등을 잇따라 유치해 4차 산업혁명의 선도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태아를 위한 품안애(愛) 상해 안심보험 ▲임신부 100원 행복택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 지원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등 전 세대를 아우르며 전국 최초 복지정책이 총망라된 종합 선물세트라는 평을 받는 ‘온-가족 이음 프로젝트’를 통해 시민 대다수가 어려움을 겪는 생애주기 전환기의 마중물 역할을톡톡히 하고 있다. 민선7기 안산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한 50개의 정책은 106개 지방정부에서 도입하며 ‘안산이 하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된다’는 말을 입증해 냈다.

뿐만 아니라 안산시는 2019년 12월 국토교통부의 수소시범도시 사업 공모에 선정된 후, SK㈜, 안산도시개발㈜, ㈜SPG, 코하이젠㈜ 등 수소 전문기업들과 잇따라 협약을 맺고 친환경 수소 생태계를 조성하며 세계적인 모범 수도도시로 나아가고 있다.

 

김철민 국회의원(좌측에서 3번째)과 윤화섭 안산시장(좌측에서 4번째)이 수상 후 수상자들과 함께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윤시장은 ”74만 안산시민 여러분 덕분에 받은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안산시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김철민 의원님께도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두의 삶이 빛나는 안산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