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금융 / 류현주 기자 / 2025-07-30 16:16:47
  • 카카오톡 보내기
-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과 수수료 부담 완화 등 상생과 협력을 위한 실질적 지원 효과
- 자영업자ㆍ소상공인과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을 나누는 특화 금융서비스 지속 제공
▲30일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열린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KB국민카드의 개인사업자 전용 'KB 마이비즈 사장님든든 기업카드'가 우수사례에 선정됐다.(KB 마이비즈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이미지)사진=KB국민카드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의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가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제6회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이번 우수사례 선정에서는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가 소상공인의 비용 절감과 수수료 부담 완화라는 실질적인 지원 효과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상공인을 위한 특화 카드 상품인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는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금액에 따라 캐시백을 제공해주는 신용카드와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체크카드로 발급이 가능하며, 이번 우수사례는 신용카드가 선정되었다.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신용카드형은 개인사업자 가맹점주 전용 상품으로, 전월 2백만원 이상 이용 시 가맹점의 KB국민카드 매출금액 연동 캐시백 0.2%(월 최대 7만원), 사업경비(보안 및 용역서비스, 문구 및 사무용기기, 정수기렌탈 자동납부) 20%(월 최대 3만점)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는 사업 필수 경비 결제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자영업자·소상공인과 고통을 분담하고 이익을 나누는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금융권의 자율적 혁신을 유도하고 사회적 책임 강화를 장려하기 위해, 사회 취약계층 및 금융소비자와 고통 분담·이익 공유에 기여하는 금융상품을 정기적으로 선정해 ‘우수사례’로 발표하고 있다.

이번 우수사례로 선정된 신용카드 외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체크카드형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이용금액의 0.2% 포인트리(적립 한도 없음)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전월 50만원 이상 이용 시 사업경비(보안 및 용역서비스, 문구 및 사무용기기, 정수기렌탈 자동납부) 10%(월 최대 5천점) 적립혜택이 제공되며, 전월 1백만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전월 실적에 상관 없이 스피드메이트 현장할인(엔진오일, 타이어, 부동액 교환 등) 혜택이 제공된다.

KB MyBiz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발급 신청은 KB Pay 앱, 홈페이지, 고객센터,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