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크린, ‘2023 중소기업 융합 대전’에서 산업포장 수상

경제/산업 / 장현순 기자 / 2023-11-23 16:05:09
  • 카카오톡 보내기



(주)듀크린 이경옥 대표가 ‘2023 중소기업 융합 대전’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3 중소기업 융합 대전'은 기업 간 기술 교류와 협업 및 기술 융합을 통해 창출한 혁신 성과물을 전시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열 번째를 맞이했다.

중소기업 융합 대전 개막식에서는 기업 간 기술교류 및 협업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15점의 정부포상을 수여했다. 그중에서도 (주)듀크린의 이경옥 대표는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산업의 개발 또는 발전에 이바지하거나 실업(實業)에 부지런히 힘써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된다.

이경옥 대표는 집진기 연구에 매진하여 집진기 관련 특허 20건 및 실용신안 건수 11건의 성과를 창출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환경기술 고도화와 국내 집진기 시장 국산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국내 집진기 업체 최초의 UL인증 획득으로 대미수출 기반을 확보하였고, 듀크린의 특허가 적용된 집진기는 현재 이차전지 산업의 필수적인 장비로써 국내 이차전지 산업발전 및 해외 간접수출에 기여하고 있다.

(주)듀크린은 이차전지 집진 솔루셔너로써 집진시스템에 대한 고객 요구사항과 최신 안전·보건 서비스를 기술적인 해법과 합하여 배터리 제조 고객의 성가신 분진 처리나 노출 위험에 대한 복잡성을 해결하고 배터리 제조 장비가 본래 생산 능력과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듀크린은 고객사의 지속 가능한 공급망 조성을 위한 협력사 ESG 경영 인식개선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단기적인 성과로는 필터의 탈진 성능을 개선하여 소각되는 폐-필터의 발생량을 줄이거나, 송풍기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여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