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6-02-20 15:40:50
  • 카카오톡 보내기
한 달간 17회 운영… 5,545명 참여로 높은 관심 확인
▲담양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사진제공=담양군)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한 달간 17회에 걸쳐 운영된 담양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5,545명의 농업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담양군(군수 정철원)2026년 새해를 맞아 지역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13일부터 213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교육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스마트한 영농과 경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용 중심 교육으로, 농업인의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담양문화회관, ·면사무소 회의실, 농협 회의실,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총 6개 과정 17회에 걸쳐 진행됐다.

 

읍면 순회 교육이 열린 1월에는 담양읍을 시작으로 벼 재배 기술, 공익직불제, 과학영농시설 이용 교육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기초 영농 역량을 강화했으며, 2월에는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와 블루베리 등 품목 중심의 교육과 함께 치유농업, 인공지능(AI) 기반 농업 활용, 농산물 가공 등 심화 과정으로 교육의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장을 가득 메울 정도로 농업인들의 참여 열기가 높았으며, 교육생들은 강의 내용을 꼼꼼히 기록하고 적극적으로 질의응답에 참여하는 등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학습 의지를 보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5,545명의 농업인이 보여준 적극적인 참여는 담양 농업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실제 영농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현장 지도와 기술 지원을 지속해 농가 소득 증대와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