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12-11 15:21:41
  • 카카오톡 보내기
무역기업 관계자, 유공자 등 30여 명 참석
▲세종시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용태)와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가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용태)와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시장과 김용태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 정헌민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 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무역기업 관계자, 유공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무역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서는 수출 경과보고, 정부 포상 전수·수출 유공자 정부포상 전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관내 수출의 탑 기업 9곳, 개인 표창 수상 7명 중 6개 기업, 6명에게 포상이 수여됐다.

정부 수출의 탑 수상 기업은 ▲100만불탑 아즈텍코리아, 풍전 ▲300만불탑 씨케이테크닉 ▲700만불탑 대명연마, 에스켐 ▲1,000만불탑 동양에이케이코리아, 코스모텍 ▲2,000만불탑 에이치엘비헬스케어 ▲3,000만불탑 레이크머티리얼즈 등 9곳이다.

정부 개인표창은 김경훈 유진통신공업 부장이 대통령 표창을, 박창현 대명연마 부장이 국무총리 표창과 함께 산업부 장관 및 무역협회 표창을 수상하는 등 총 7명이 영예를 안았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대내외 환경이 어려운 가운데 훌륭한 성과를 거둬 이 자리를 빛내주신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언급했다.

또 “내년에도 세종시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