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공도서관, 봄을 여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광주/전남 / 강래성 기자 / 2022-03-10 15:08:45
![]() |
| ▲ 전라남도교육청 전경/전라남도교육청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무안공공도서관(관장 신미선)은 주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개설 희망강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하여 총 7개 강좌를 구성하였다.
일반인 대상 강좌는 질문과 토론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유도하는 ▲하브루타토론지도사(2급)자격 과정 등 4개, 학생 대상 강좌는 제페토 및 이프랜드 등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가상세계를 체험해보는 ▲스마트폰으로 만나는 메타버스 등 3개를 운영 예정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수강 신청은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도서관 홈페이지)과 도서관 방문으로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3월 22일부터 6월 17일까지이다. 무안 지역주민,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재료비 및 교재비를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다.
더불어 지역민이 주체적으로 인문‧취미 등의 자율 분야를 선정하고 스스로 운영하는 ‘지역민개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모집 중에 있다. 지역 연계성 및 운영계획 등을 검토하여 선정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무안공공도서관은 지역사회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월 너나들이 평생학습 동아리를 모집하여 ‘찌아요! 중국어’ 등 5개 동아리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5개 동아리는 올 1년간 무안공공도서관에서 함께 배우며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안전한 교육 환경과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학생들의 배움과 문화 공간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