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한자리에 모이다
- 광주/전남 / 강래성 기자 / 2025-11-28 14:23:56
![]() |
| ▲2025년 새일센터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전남여성가족재단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전남 지역 여성들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전남광역새일센터는 지역의 8개 새일센터와 함께 모여 “2025년 새일센터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11월 28일 영암 호텔현대에서 진행된 워크숍에는 전남 9개 새일센터 종자사들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각 센터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운영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노하우를 나눴다.
우수사례 공유와 함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내년도 달라지는 새일센터 평가 지표 변화 및 대응 전략 특강을 운영했다. 이는 2026년도 사업 계획 수립의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평가 대비 역량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것으로 보인다.
또한, 광역새일센터는 전남 8개 새일센터의 센터장들을 초청해 ‘2025년 새일센터장 협력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력회의는 내년도 전라남도 여성 일자리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광역-새일센터간 유기적인 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각 지역 새일센터의 우수 취업 지원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별 고용 환경에 최적화된 취업 연계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졌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혜란 원장은“이번 새일센터 간 협력과 우수사례 공유는 전남 여성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와 지역 정착에 매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일센터가 지역 여성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