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행복톡톡 LH(내) 아파트 만들기’
-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3-08-10 13:24:48
![]() |
| ▲담양군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행복톡톡LH(내)아파트 만들기 (사진제공=담양군) |
군은 백동 주공 LH 2단지 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문제의 예방과 인식개선을 도모하고자 ‘행복톡톡 LH(내) 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에서는 정신건강 이동상담실 ‘우리동네 마음상담소’를 운영해 우울증 및 스트레스 검사, 자살 행동 척도 검사, 불면증 척도 검사 등 정신건강 심리상담을 제공하며, 검사 결과에 따라 치료기관 연계 등 사례관리를 진행한다.
지난 8일에는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우리 주변에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때 어떻게 소통하고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행복톡톡 LH(내) 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매주 둘째 주, 넷째 주 화요일 오후 백동 주공 LH 2단지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에서 운영한다. 앞으로 원예치료와 웃음 치료, 우울증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 존중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신건강 관련 문의 사항은 담양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위기상담(☏1577-019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