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활동

정치일반 / 류현주 기자 / 2025-01-31 13:05:40
  • 카카오톡 보내기
-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
- 문산자유시장 방문해 설명절 대비 화재안전 지도 및 소방ㆍ안전 현안 등 점검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활동(사진=경기도의회)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이 지난 24일(금)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되어 파주소방서 주요 현안을 보고받고 문산자유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을 맞이하여 나온 시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화재안전 지도 및 소방ㆍ안전 현안을 점검했다.


이한국 의원은 파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불철주야 파주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주시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 헌신과 노고가 빛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화마속에 뛰어들면서 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본인을 희생하는 소방관들이야 말로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이라며 “남이 가지 못하는 길에 뛰어들어 귀중한 생명을 지켜내는 소방관들에게 다시 한 번 존경과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활동(사진=경기도의회)

 

이어, 이한국 의원은 설 명절을 대비하여 파주자유시장을 찾아 시민들에게 ‘고향집에 안전을 선물하고 안심을 담아오세요’라는 슬로건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기준을 알리는 등 화재 예방을 위한 안전 지도 캠페인을 실시했고 “다음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 많은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준비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화재 등 안전에 조금 더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한국 의원은 명예소방서장 활동 종료 후 “짧은 시간이었지만 소방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소방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들을 지킬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이한국 의원은 파주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식에서 본인이 걸어온 길을 소방관들과 나누며 소방ㆍ안전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청취하였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