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장애인복지관, 세대통합 자기돌봄역량강화사업 ‘이어줌(year-zoom)’ 참여자 모집
- 충북 / 류현주 기자 / 2026-02-20 12:11:54
![]() |
| ▲옥천군청 전경(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황명구)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세대통합 자기돌봄 역량강화 사업 ‘이어줌(year-zoom)’을 본격 추진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어줌(year-zoom)’은 인생의 경험과 지혜를 지닌 고령장애인 ‘지혜지기’와 새로운 내일을 준비하는 청년 ‘이음지기’가 자기돌봄 활동을 매개로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세대 간 연대를 통해 지역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세대통합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고립을 경험하거나 자기돌봄이 필요한 지역 주민들이 세대 간 교류를 통해 안정적인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황명구 관장은 “농촌 지역의 고령장애인과 청년은 세대는 다르지만 사회적 고립이라는 공통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를 세대가 함께 회복해야 할 지역의 과제로 보고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자들이 단순한 수혜자가 아닌, 스스로 삶을 선택하고 돌보는 주체로 성장함으로써 지역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사업은 ▲세대별·세대통합 자기돌봄 회복 프로그램 ▲세대 상호 이해 활동 ▲자기돌봄 키트 제작 ▲지역사회 자기돌봄 문화 확산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2026년 3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옥천군에 거주하는 만 55세 이상 장애인 ‘지혜지기’ 10명과 만 49세 이하 청년 ‘이음지기’ 10명 등 총 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2026년 2월 말까지 옥천군장애인복지관 전화(☎ 043-730-6772), 방문 접수 또는 온라인(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