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유역환경청,「제26회 환경의 날」기념식 개최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1-06-03 12:03:09
  • 카카오톡 보내기
전 직원 참여하는「탄소중립 실천 캠페인」병행 실시

▲ 영산강유역환경청 전경(사진제공=영산강유역환경)
[광주=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류연기)은 6월 4일(금) 1층 대강당에서 유관기관* 직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6회 「환경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의 환경보전을 위한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 영산강청에서도 매년 기념식 및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환경의 날 주제는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실현”으로, 기념식과 더불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등 자체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념식은 사회 각 분야의 환경보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자연성이 회복되는 아름다운 우리 강’을 주제로 개최한 UCC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병행한다.
 

또한, 전직원이 참여하는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6.1~6.5)을 실시*하여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환경청이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탄소중립 비전을 공유하고 저탄소 생활습관 확산을 위해 영산강유역환경청 공식 페이스북에 ‘환경의 날 퀴즈이벤트(5.26~6.6)’도 진행된다.

 

금번 이벤트를 통해, 탄소중립에 대한 지역민 관심 및 자발적인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류연기 영산강유역환경청장은 “2021년은「2050 탄소중립」실천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역사적 전환점으로,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탄소중립 실천, 바로 지금 나부터“를 모두가 깊이 인식하고 생활 속 실천을 위한 지역민의 동참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