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경기도 중소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2-09-02 23:58:07
  • 카카오톡 보내기
경기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등 중소기업 제조경쟁력 강화 협업 확대
▲ 지난 2일 경기테크노파크 중회의실에서 유동준 경기테크노파크원장(사진 왼쪽)과 김용문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장(사진 오른쪽)이 경기도 중소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기테크노파크)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는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센터장 김용문)와 경기도 중소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제조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등으로 제조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기테크노파크는 경기도 지식산업 기술고도화, 기술집약기업 보육·육성, 경기지역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는 경기도 내에 진출한 3,900개의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고충 해소와 외국인 투자환경 개선, 투자유치 조력을 위해 경기도가 지원하는 비영리 민간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지역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및 수요발굴 ▲스마트공장 등 우수사례 발굴 및 기업추천 ▲ 스마트공장보급·확산사업, 디지털 클러스터구축사업, 외국인투자기업과 연계지원 및 공동 홍보 등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 경기테크노파크·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 경기도 중소기업의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사진=경기테크노파크)

 

현재, 경기테크노파크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4차산업 혁명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9년부터 경기(남부)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운영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경기도외국인투자기업지원센터는 경기테크노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과 기업을 연결하고 기업과 정부를 연결하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