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월피동 지역 현안 살피며 주민 생활 불편 해소 나서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9-22 10:42:31
  • 카카오톡 보내기
이민근 안산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지난 19일 월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9일 월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 자리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이민근 시장은 ‘현답버스’를 타고 월피동을 직접 찾았다. 특히 주민들이 소규모 정원 조성을 요청한 월피동 479-20번지 일원을 찾아 추진 가능성에 대해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며 현장을 점검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9일 월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주민과의 대화는 ‘시정을 알다! 우리 동네 돋보기!’ 프로그램으로 시작돼 시정 운영계획과 월피동 현황을 소개했다. 이어 열린 ‘시민톡톡!’에서는 ▲행운공원 시설 정비 ▲행정복지센터 내 무인민원발급기 이전 ▲충장로 보도 정비 등 생활과 밀접한 건의 사항이 자유롭게 제시됐다.
 

지난 19일 월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주민들이 제안한 의견과 지역 현안사업을 면밀히 검토해 내년도 본예산에 충실히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일상 속 작은 불편과 요구가 소중한 정책의 씨앗”이라며 “현장에서 주신 의견을 내년도 예산에 충실히 담아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지난 19일 월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한편, 안산시는 월피동 정주 여건 개선과 주민 편의 증진을 위해 ▲시낭운동장 시설개선 및 주차장 조성 ▲월피동 노외주차장 조성 등 주요 현안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