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5년 24시간 어린이집 운영

강원 / 양승태 기자 / 2025-02-16 10:10:52
  • 카카오톡 보내기
▲ 영원군청 전경
[프레스뉴스] 양승태 기자=강원 영월군이 24시간 어린이집을 무상으로 운영 및 예약 앱을 도입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24시간 어린이집은 국공립 내성어린이집에서 시행되며 15개월 이상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연중무휴 24시간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의 직장 근무 등으로 인해 야간 및 주말 보육이 필요한 가정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총 524명의 아동이 24시간 어린이집을 이용했으며, 만족도 조사 결과 94% 이상이 서비스에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특히 주말 및 공휴일 이용률이 84% 이상으로, 맞벌이 가정을 비롯한 다양한 보호자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영월군은 2025년에도 24시간 어린이집 운영을 지속 확대하고, 보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상·하반기 이용 만족도 조사와 운영 점검을 할 계획이다.

 

군은 예약 앱을 도입해 더욱 편리한 예약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며, 긴급한 경우 당일 접수도 가능하며 이용 한도를 월 70시간으로 제한해 아동 방임을 방지하고, 더욱 많은 가정이 보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의 상해·배상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안전한 귀가 조치를 위해 아동 등원·귀가 시 보호자 확인 절차를 철저히 시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2025년부터 24시간 어린이집을 무상으로 운영하여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더욱 안정적인 보육 환경을 제공하겠다앞으로도 영월군은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보육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