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발전포럼, 전체 회의 개최...지역소멸 모색
- 경남 / 박영철 기자 / 2024-06-27 10:02:59
![]() |
| ▲ 함양 발전 포럼(사진=함양군) |
이날 회의는 분기별로 계획된 함양발전포럼 일정 가운데 지난 4월에 이은 두 번째 전체 회의로,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해 김홍상 농정연구센터 이사장 등 포럼위원과 특별초청자, 지역청년,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4월에 개최한 제1차 전체 회의에서 청년친화 함양을 만들기 위해 위원별로 연구 분야를 정하여 2개월간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미래발전담당관이 먼저 함양군 지방소멸 대응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김홍상 포럼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청년층 경제활동 등 함양 정착의 구체적 성과 제고 방안 ▲함양빌리지 힐렉스 파크(Healax Park) 제안 ▲청년친화 함양을 위한 정책 및 사업실행 모델 제안 ▲함양형 블루 존 사업 구상 ‘건강장수 유토피아, 함양’ ▲청년의 참여를 통한 함양군 미래형 지역공동체 육성과 농촌 재생 ▲폐교 활용 수직농장 연계 고수익 창출 및 농촌융복합 모델 개발 ▲함양군 지역자원 사업화 지원사업 ▲함양형 워케이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7개 주제에 대해 포럼위원들이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날 포럼위원들이 발표한 과제 중 심화과제를 선정하여 함양군의 지방소멸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한 깊이있는 연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