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금융 / 김대일 기자 / 2021-12-21 09:48:06
임대 관리 편의성 제고를 위한 임대료 자동납부 전용 기업카드 개발 및 제공
![]() |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오후 을지로 본점에서 프롭테크 전문기업 점프컴퍼니㈜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사진 오른쪽)은 박희영 점프컴퍼니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프롭테크 전문기업 점프컴퍼니(대표 박희영)와 「프롭테크 플랫폼 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점프컴퍼니㈜는 지식산업센터 전문 플랫폼 ‘점프’와 부동산 자산관리 솔루션 ‘점프에셋’ 등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IT기술을 적용해 이용자의 분양·매매·임대 등의 부동산 서비스를 손쉽게 도와주는 프롭테크 전문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점프컴퍼니㈜의 플랫폼 ‘점프’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지식산업센터 등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중도금·잔금대출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상업용 부동산 임대 관리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임대료 자동납부 전용 기업카드를 개발하여 제공하는 등 다양한 제휴 사업에도 협력키로 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점프컴퍼니㈜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와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부동산 시설 종합관리 서비스 사업부문에 있어서 별도의 독립적인 회사분할(spin-off) 시 필요한 자금조달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롭테크 시장에 발맞춰, 하나은행은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협력 및 투자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