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꿈과 비전을 키우는 진로 박람회 개최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09-04 09:22:44
  • 카카오톡 보내기

▲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세종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22년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세종시교육청이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에서 세종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22년 진로 박람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박람회가 올해는 세종시청과 협력해 지역사회 연계형의 진로 탐색 프로그램으로 구성, 대면으로 진행됐다.

박람회는 학생들의 관심 분야 전문 직업인 9명의 멘토를 초청하여 직업 소개와 기초소양에 대한 강의를 듣고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직접 멘토를 만나는 진로 멘토링이 펼쳐졌다.

멘토는 로봇 공학자, 드론 운영자, 가상 현실 전문가, 반려동물 행동 상담사, 크리에이터, 영상PD 등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가 높은 분야의 한국기업가정신재단에서 추천한 직업인들로 구성됐다.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도전하는 사람들의 특성과 미래사회에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탐색할 수 있도록, 자신들의 전공, 직업, 창업 이야기들을 진솔하고도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 진로체험부스활동이 진로 직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전문 관련 기관과 단체가 운영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 학생들은 베이커리 체험, 공예품 제작, 미용,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군 체험 및 진로상담, 진로 검사 등 다양한 체험 부스 활동을 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이번 진로 박람회의 일환으로 9월 중 추가적으로 13개 프로그램(문학, 건축, 공학, 예술, 과학, 항공과학, 스포츠과학, 우주공학 등) 영상 진로 체험 세트를 개발하여 약 3만여 개를 세종시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배부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