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육아지원센터, 2024년 아동복지기금 공모사업 실시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4-07-08 09:35:09
![]() |
| ▲찾아가는 환경보호 문화공연-매직 & 샌드아트(사진=합천군) |
본 사업은 영유아 및 아동들이 환경오염의 원인과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보호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하며, 실생활에서 책임 있게 실천하고 행동하는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관내 영유아 기관 및 초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700명을 대상으로 9회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이 날은 1~2회차 공연으로 합천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나레이션과 함께 환경보호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샌드아트 환경보호 동화 ‘동물 마을이 이상해요’ 공연이 펼쳐져,아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권윤숙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관내 영유아 가정이 행복하고 건강한 양육 문화를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태고, 지역 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중심기관으로서 아이 키우기 좋은 합천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육아지원센터는 다양한 서비스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놀이체험실, 도서와 장난감, 돌상 및 백일상을 대여하는 어린이 도서관, 상담을 위한 ‘우리 아이 나뭇길’ 등이다. 또한, 다양한 부모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양육 상담, 심리 치료, 프로그램 참여 등 문의는 연중 수시로 받을 수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