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지역 어르신 50명께 ‘장수사진’ 선물
- 충북 / 양승태 기자 / 2025-06-22 08:36:58
![]() |
▲장수사진 촬영 |
22일 군에 따르면 행사는 전문 사진작가가 어르신들의 환한 모습을 정성껏 담아냈으며, 완성된 사진은 모던 우드 프레임 액자에 담아 전달될 예정이다.
또 디지털 사진 파일도 함께 제공되어 어르신과 가족 모두가 소중한 기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양군의 행정적 지원, 단양노인복지관의 복지 전문성, 자원봉사종합센터의 인적 자원, 캐논코리아의 사회공헌 후원이 유기적으로 협력한 민관 연계 사업으로, 준비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뤄졌다.
단순한 복지사업을 넘어,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단정하게 꾸미고 사진을 찍어보니 마음도 환해지고,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은 날이 된 것 같다”며 밝은 미소를 지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장수사진이 어르신들의 인생에서 또 하나의 특별한 장면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한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캐논코리아 관계자는 “사진 기술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어르신들의 미소를 담은 이 사진이 단순한 이미지가 아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