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 성황리 열려
- 대전/충남/세종 / 신정은 / 2020-09-08 19:29:55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7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최한 여성창업 토크콘서트 ‘슬기로운 창업생활’이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날 토크콘서트는 여성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창업전문가들과의 만남의 장을 열어 여성들의 창업 경쟁력 강화 및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차원에서 방청객 없이 출연진만 참여했으며 2시간가량 진행된 행사는 공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 |
| ▲ 공주시가 여성창업 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
이어 2부에서는 이지은 드림즈마을협동조합 대표, 정산례 에듀레 평생교육지원센터 대표, 석미경 루치아의 뜰 대표 등으로부터 분야별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에는 100여명의 접속자가 참여해 다양한 의견과 궁금증을 질의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양병찬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들의 능력 개발과 취‧창업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여성들의 자립 및 경제활동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시장은 “여성창업 또는 경력 단절여성이 경력을 살려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특히 공주형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4개분야 13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명실상부 여성친화도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