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의회, '대동대' 대동 그린을 그리다(우리들의 실천) 공유회 개최
- 국회 / 프레스뉴스 / 2023-10-30 16:25:28
| ▲ ‘대동 그린을 그리다(우리들의 실천)’ |
4차 산업혁명과 학령인구 감소 등 급격히 변화하는 미래사회를 앞두고 지역과 연계한 환경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펼쳐진다.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는 3일 대학 내 ‘대동 그린을 그리다(우리들의 실천) 성과 공유회’를 진행한다.
대동대는 2019년부터 탈플라스틱 챌린지를 시작으로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ESG경영에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다.
특히, ESG 경영실천을 위해 전문대학 최초 반려해변 일광해수욕장을 입양해 재학생과 교직원들이 환경 정화활동 ‘플로깅’을 펼치고 있으며 ‘그린슈머실천센터’를 설치, 부산지역 8개 환경단체와 그린슈머협의체를 구성하여 △ESG 캠페인 △ESG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등 그린슈머리더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자원순환 캠퍼스 등 기존 대학 활동에서 ESG 요소 찾아내는 등 교내활동과 기존 대학 업무에서 ESG 요소를 활용하여 지난해 ‘환경교육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지역주민, 학생을 대상으로 ESG 적극 동참 호소와 ESG 실천 필요성에 대해 논의 하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대동대 민경화 총장은 ‘캠퍼스 내에서만 그린슈머실천활동을 하는 것이 아닌 지역주민과 연계한 다양한 그린슈머실천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며 ‘올해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역주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함께할 수 있는 그린슈머실천 그림을 그리고 싶다’ 라고 말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대동 그린을 그리다(우리들의 실천)’ 성과 공유회는 11월 3일 대동대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