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우리마이크론㈜, 산학협력 체결

대전/충남/세종 / 최정현 / 2021-01-20 15:08:21
  • 카카오톡 보내기
올해 반도체자동화과 졸업예정자 3명의 학생 채용
▲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우리마이크론㈜, 산학협력 체결

 [프레스뉴스] 최정현 기자=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는 19일 오후, 우리마이크론㈜를 방문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전문 직업인의 양성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마이크론은 2002년 설립하여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와 ‘차세대 반도체 제조장비’의 기술을 열어가고 있는 회사이며, 올해 반도체자동화과 졸업예정자 3명의 학생을 채용했다.

 

대덕대 반도체자동화과의 졸업생들은(올 2월 졸업예정자) SK하이닉스㈜, 어플라이드머티리얼 코리아㈜, 원익IPS, 크린팩토메이션㈜, 솔브레인SLD, 제닉스㈜, 네패스아트, 한온시스템주식회사, 우리마이크론㈜ 등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입사하게 됐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장비분야 세계1위 기업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코리아㈜에 당당히 합격해 필드 엔지니어로 업무를 하고 있으며, SK하이닉스에서는 메모리 관련 포토 공정의 기술팀에 소속돼 장비정비업무를 맡고 있다.

 

또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의 중견기업으로서 원익IPS, 크린팩토메이션㈜, 솔브레인SLD, 제닉스㈜, 네패스아트, 우리마이크론㈜ 등에 입사하게 돼 장비의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장비별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매년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10년간 85%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산업수요를 반영한 현장중심 교육을 위해 2018년 교내 클린룸을 구축하고, 반도체 공정장비 및 측정·분석 장비 40여 종을 갖추고 이론과 실습을 교육을 병행한 결과다.

 

졸업 후 현장에 즉시 투입가능 한 실습실 환경을 갖추고 하계방학에도 쉬지 않고 운영해온 산업체인사 초청 전문강좌 등도 취업률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