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9일(목) 가을비

조간신문 브리핑 / 프레스뉴스 / 2020-11-19 12:51:47
  • 카카오톡 보내기


1. 민주당 내 민주평화통일연대는 공수처법, 공정경제 3법,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처리와 중대재해기업법의 당론 채택을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개혁입법 과제에 대해 원칙있고 책임성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거 하라고 국민이 선택해 줬으면 그거 해야지 그거~ 개혁말야~

2. 서울시가 광화문광장 재정비 공사를 강행하기로 결정하면서 야권의 잠룡으로 분류되는 안철수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비판에 합세했습다. 안 대표는 "5개월 후 새 시장이 시민의 뜻을 물어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매번 정권 바뀌고 하라고 주장하면 뭔 일을 할 수 있겠니?

3.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금태섭 전 의원이 야권 후보로 출마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그는 국민의힘 초선 모임 초청 강연에서 “책임감을 갖고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감당해야 할 일이 있다면 감당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감당 못해 탈당한 사람이 그건 감당하겠다고? 이걸 누가 감당해~

4. 금태섭 전 의원이 국민의힘 강연에서 “2016년 총선 당시 민주당은 이해찬 정청래 의원 공천 배제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청래 의원은 ‘친정집 우물에 침은 뱉지 말라’며 “적어도 나는 탈당은 안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정상적인 경선에서 패배 해놓고 무슨 말이 이렇게 많은지... 금도를 몰라요~

5.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회가 18일 회의에서도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이날은 민주당이 설정한 '데드라인'이었으나 추천위는 논의를 진전시키지도 못한 채 사실상 활동을 종료됨으로써 여야 간 긴장 수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불을 보듯 뻔한 결론... 더 이상 기다려봐야 말짱도루묵 아니겠소?

6. 세월호 '마지막 생존자' 김성묵 씨가 대통령 직속 특별수사단 설치를 요구하며 청와대 앞에서 단식 농성을 40일째 벌이고 있습니다. 김 씨는 "문재인 대통령의 답변을 받을 때까지 기다리겠다"며 단식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세월호로 인해 더이상 가슴 아픈 사람이 없도록 해주시길...

7. 다음달 출소하는 조두순이 수감 생활 중 자신의 범행을 부인해왔다는 동료 재소자의 증언이 나왔습니다. 그는 출소 후 자신에게 벌어질 수 있는 보복을 상당히 두려워했고 하루 1000개씩 팔굽혀펴기를 하며 대비해 왔다고 합니다.

니가 아니라 온 국민이 너를 대비해 운동을 해야 할 판이야 이것아~

8. 현정권에 연일 맹공을 퍼붓고 있는 진중권 전 교수가 ‘진보는 어떻게 몰락하는가’라는 제목의 책을 냈습니다. 진 전 교수는 “조국 사태로 진보는 파국을 맞았다”고 주장하며 진보 좌파의 문제점을 조목조목 책에 담았다고 합니다.

‘진보는 어떻게’가 아니라 ‘진중권은 어떻게 몰락했는가’가 정답~

9. 음주측정을 거부하고 경찰에게 되레 큰소리를 치며 소란을 피운 50대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습니다. 음주 운전자는 "음주 운전이 그렇게 중범죄냐, 술 먹고 잘못한 게 수갑 찰 일이냐"며 30분 넘게 소란을 피웠습니다.

수갑만 찰 일이 아니고 감옥 갈 일이었는데 집행유예라니 아쉽네...

10.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화이자 등이 연달아 낭보를 내놓으며 코로나 백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백신이 칩을 삽입해 사람을 통제하려 한다는 확인되지 않은 백신 관련 루머도 덩달아 확산하고 있습니다.

그런 루머에 혹하는 사람은 뭘해도 안 믿으니 접종 대상에서 제외~

11. 알츠하이머병 발병에 관여하는 원인 유전자를 분당서울대병원 신경과 교수팀이 찾아냈습니다. 알츠하이머병은 기억력을 포함한 인지기능이 점진적으로 악화하는 퇴행성 뇌 질환으로 치매 원인 중 약 70% 정도를 차지합니다.

원인을 알았으니 해법만 찾으면 되는 건가요? 기다리다 목 빠질라~

12. 빨간색 고무 대야에 김치를 담글 예정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약처는 “배추와 무를 절이거나 버무릴 때 쓰는 빨간색 고무대야는 재활용 원료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납, 카드뮴 등 중금속이 묻어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릴적엔 저기 들어가 목욕도 했다는... 빨간 고무 대야는 거기까지~

'목표는 대권' 유승민 "금태섭 서울시장 출마 환영".
법무부, 특별사면 검토 시작 한명숙 이석기 포함 주목.
민주당 "주호영, '가덕신공항' 지원 김종인도 고발할 거냐".
금태섭 “민주당 독선과 오만, 고집과 집착 벗어나지 못해”.
여당, 결국 공수처법 개정 칼 빼든다. 정국 다시 전운 고조.
오늘부터 코로나19·독감 동시진단검사 건강보험 적용.
화이자, 코로나 백신 최종결과는 "95% 면역효과".

계획 없는 목표는 한낱 꿈에 불과하다.
A goal without a plan is just a wish.
- 생텍쥐페리 -

큰 꿈, 원대한 꿈도 결국은 좋은 계획 아래에서 나올 수 있다는 얘기 아닐까요?
아무 생각 없이 들이대는 것은 무모한 일의 시작이 될수 있습니다.
오늘 아침 차분하게 하루를 계획하고 시작하세요. 좋은 결과로 오늘을 마감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http://www.pressna.com/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