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KB국민은행, 청년창업·사회적경제 금융지원 협약 체결
- 기획/특집 / 김혜리 / 2018-06-21 09:17:52
(사진=신용보증기금)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신용보증기금과 국민은행은 '혁신 청년창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혁신성장과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은행은 신보에 6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는 특별출연금의 20배에 해당하는 1300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혁신 청년창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의 지원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표자인 창업 7년 이내 신성장동력산업, 제조업, 유망서비스업 영위기업, 유망창업기업이다. 신보는 이들 기업에 ‘청년희망드림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청년희망드림보증'은 지난해 8월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신설한 청년창업기업 우대 보증상품으로 기업에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한다.
신보는 국민은행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 자금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성장을 주도할 청년들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혁신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