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필리핀 항만사업에 1억7300만달러 EDCF 지원
- 금융 / 김혜리 / 2018-06-05 10:16:12
| (사진=이슈타임DB)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5일 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4일 필리핀 재무부와 ‘세부 신항만 건설사업’에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1억7300만달러를 지원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Economic Development Cooperation Fund)는 장기 저리의 차관자금 제공으로 개발도상국의 산업발전 및 경제안정을 지원하고 한국과의 경제교류를 증진하는 등 대외경제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 정부가 1987년부터 관리·운용하고 있는 경제원조 기금이다.
이날 청와대에서 개최된 문재인 대통령과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정상회담 직후 양국 정상이 임석한 가운데 은성수 수은 행장과 카를로스 도밍게스 필리핀 재무부 장관은 이 같은 내용의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체결된 차관공여계약에 따라 1억7300만달러의 EDCF 기금이 필리핀에 제공되면 항만 인프라가 확충돼 해상운송 여건이 매우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은 행장은 이날 서명식이 끝난 후 “전통적 우방국이며 한국전 참전국인 필리핀의 최우선 국책사업을 지원하여 두나라간 경협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며 “2017~2022년 한-필리핀 EDCF 기본약정 10억달러에 의거한 첫 차관공여계약 체결사업이자 대형 교통인프라 사업으로, 향후 추진될 인프라 사업에 있어 국내기업의 진출 기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