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저항하지 못했나', 성폭력에 대한 근본 관점의 변화 제시
- 연예 / 백성진 / 2018-05-30 20:26:42
| (사진=도서 이미지 캡쳐) |
(이슈타임 통신)백성진 기자=최근 미투운동 등으로 우리사회의 관심이 집중되는 성폭력, 이 같은 성폭력에 대한 근본적 관점을 제시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도서 '난 왜 저항하지 못했나'는 전자신문엔터테인먼트 문화예술 리뷰담당 기자인 천상욱이 영화·뮤지컬·드라마 등 문학 작품 속 사례들을 심리적으로 고찰해 성폭력의 관점이 변화를 유도하는 책이다.
천상욱은 "책을 쓰면서 내가 피해자라는 생각과 가해자라는 생각을 번갈아 하면서, 직접적인 피해자들이 있는 그대로를 진술한다는 것이 얼마나 힘들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피해자가 바로 밝히지 못하고 시간이 지난 후 용기를 낼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조금은 알 것 같다"며 피해자에 대한 공감을 통해 피해자의 입장을 상세히 설명하고 가해자의 입장을 투영해 현재 우리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성폭력 방지에 대한 냉철한 시각을 나타내고 있다.
성폭력의 매커니즘을 문화·심리학적으로 분석한 도서 '나는 왜 저항하지 못했나'는 현재 예스24, 알라딘 등 온라인 도서사이트와 교보문고·영풍문고 등 온오프라인 도서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는 6월23일에는 오후 2~4시 영풍문고 부산정관점에서 열리는 북토크를 통해 저자와의 만남을 가질 수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