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퓨처나인’2기 모집
- 금융 / 김혜진 / 2018-05-03 09:47:17
| KB국민카드는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퓨처나인’2기를 모집한다. (사진=KB국민카드) |
(이슈타임 통신)김혜진 기자=KB국민카드가 미래를 선도할 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퓨처나인’은 ▲ 주거 ▲ 금융·상거래 ▲ 엔터테인먼트 ▲ 웰니스 ▲ 의료 ▲ 패션 ▲ 음식 ▲ 모빌리티 ▲ 커뮤니티 등 총 9개 생활 혁신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팀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퓨처나인’2기는 ‘협업형’과 ‘혁신형’ 두 개 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협업형’은 프로그램 기간 중 KB국민카드와 공동 사업화가 가능한 사업 모델을 지닌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이들 업체는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와 각종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되고 업체별로 최대 5억 원까지 투자가 진행된다.
‘혁신형’은 중장기적으로 공동 사업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또는 혁신 기술을 보유한 초기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선발된 업체에는 최소 5000만원 이상의 초기 투자비용이 지급된다.
연말까지 7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5월 31일까지 ‘퓨처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해 1기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9개 스타트업과 5건의 제휴 계약을 맺고 20개 여 개의 공동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