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여성임직원 대상 워크샵 성료
- 경제/산업 / 류영아 기자 / 2018-03-09 15:16:54
| 르노삼성자동차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전사 여성임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진행했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
(이슈타임 통신)류영아 기자=르노삼성자동차가 전사 여성임직원을 대상으로 워크샵을 진행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사무소에서 200여명의 여성임직원을 대상으로 '2018 Women@RSM 워크샵'을 진행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의 여성인력 양성 프로그램 'Women@Renualt'에 기반해 지난 2011년 '2018 Women@RSM'을 결성, 대내외적으로 여성 임직원의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15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4회를 맞은 워크샵을 통해 전사 여직원들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줄탁동시(啐啄同時)' 또는 'Self-help, We help'를 주제로 개최됐다. 르노삼성 여직원들이 스스로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각자의 마인드와 업무역량, 그리고 리더쉽이 회사와 Women@RSM의 도움아래 성장 및 발전될 수 있도록 하자는 의미다.
이날 워크샵은 르노삼성 여성임직원 현황공유, 리더십 강연, 그룹 토론,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르노삼성은 향후 5년간 여성 임직원의 비율을 30%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아래 신규 채용 시에도 여성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이를 통해 신입사원이 주를 이루는 20대 사원의 경우 여성이 현재 34%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Women@RSM은 다양성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워크숍, 멘토링, CSR활동, 차세대 여성 리더 컨퍼런스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워크숍, '아름다운 토요일' 나눔 이벤트 등의 행사를 통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