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초등 학부모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 제작

경제/산업 / 윤선영 / 2018-02-26 12:52:16
  • 카카오톡 보내기
전체 초등학교에 보급...학부모 설명회 등에 활용
서울시교육청이 '학부모를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을 제작했다.[사진=서울교육소식 홈페이지 캡처]

(이슈타임 통신)윤선영 기자=서울시교육청은 '학부모를 위한 2015 개정교육과정 영상'을 제작해 전체 초등학교에 배포하고 일반에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초등학교 학부모의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에는 교육과정은 왜 개정되는지, 교육과정 개정으로 내 자녀는 무엇을 어떻게 배우는지, 어떤 방법으로 평가하는지 등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다.


특히 직장생활, 자녀교육 등으로 바쁜 학부모를 위해 10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총론'과 '1~2, 3~4, 5~6학년군(각 2편)'으로 나눠 학부모가 자녀 학년에 따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총론 편에서는 ▲교육과정의 개념과 개정 배경 ▲인문·사회·과학기술 소양교육 강화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마련 ▲창의융합형 인재가 갖춰야 할 핵심 역량 함양 등의 주요 개정 방향을 안내한다.


학년군 편에서는 ▲학생의 참여와 협력중심 수업 ▲과정 중심 평가 등 주요 개정사항 ▲안전 교과(단원) 신설 ▲한글교육 강화 ▲소프트웨어 교육 도입 등 과목별 개정사항 등에 대해 안내한다.


영상은 초등학교에 배포돼 학교설명회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교육청 홈페이지 및 서울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한 학부모는 "교육과정 개정으로 막연한 불안함이 있었는데 이번 영상이 나와 같이 불안함을 갖고 있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