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중국 모델 성매매로 체포

국제 / 박사임 / 2015-10-13 13:37:26
  • 카카오톡 보내기
쑨징야 비롯 성매매 일당 검거
지난 12일 중국 모델과 신인 배우 고액을 받고 성매매 하다 적발돼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이슈타임)김대일 기자= 중국 인터넷상에서 유명 여성 모델이 거액을 받고 조직적인 성매매를 하다 체포돼 도마위 올랐다.

지난 12일 텅쉰망 등 중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쑨징야를 비롯한 모델과 신인배우로 활동하는 여성 등 성매매 일당이 지난 6월께 중국 공안에 전국적으로 덜미를 잡혔다.

이 사건이 뒤늦게 주목을 끄는 것은 관영 중국중앙(CC)TV가 추적보도를 통해 사건을 심층적으로 다뤘기 때문이다. 쑨징야는 그 사건 이전부터도 이미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유명인이었다.

지난 2013년 하이난성 싼야에서 개최된 이른바 하이톈성옌 사건 의 장본인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하이톈성옌 사건은 싼야의 명품 박람회인 하이톈성옌 개최 기간 부유층 참가자들과 신인 여배우, 모델 등이 대거 성매매를 한 사실이 폭로돼 온라인상을 뜨겁게 달군 사건이다.

당시 쑨징야는 주변사람들을 모집해 조직적으로 이 사건을 기획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탔다.그는 또 음란사진이 대거 인터넷상에 유출돼 더 유명해졌다.

그가 개인블로그에 올린 음란사진 총 200여장 이상은 현재도 중국 인터넷에 떠돌고 있다. 방송은 쑨징야가 남성과 3일 밤을 함께 하는데 60만위안(약 1억900만원)을 받는 등 거액을 받고 성매매를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를 비롯한 성매매 여성의 고객 중에는 중국의 유명기업 회장과 인터넷기업의 고위 간부 등도 포함돼 있다고 폭로했다. 이들은 웨이보, 웨이신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만들어 인터넷 채팅을 통해 고객들과 만났다.

이들은 자신들이 유명한 모델 혹은 배우로 활동한다는 점을 부각시키거나 과장해 몸값 을 높여 왔다고 방송은 전했다. 또 그의 남자친구도 인터넷을 통한 성매매 알선에 가담했다고 중국 언론들은 보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