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다음 달 9일 공개된다?

국제 / 박혜성 / 2015-08-10 09:44:02
  • 카카오톡 보내기
외신들, 아이폰에 포스터치·LTE모뎀칩 등 탑재 예측
최신 아이폰이 다음 달 9일에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사진=Appleinsider]

(이슈타임)박혜성 기자=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6S가 다음 달 9일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버즈피드 등 해외 IT 전문매체들은 애플이 미국 현지 시각으로 다음 달 9일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아이폰6S 시리즈를 전격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아이폰6와 6플러스를 지난 해 같은 날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외신들은 아이폰6S에 대해 아이폰6의 외형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가되 '포스터치'(ForceTouch)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터치는 화면을 누르는 세기를 인식해 작동하는 기능으로, 이미 지난 4월 출시된 애플워치와 신형 맥북에 적용된 기술이기도 하다.

아이폰6S 시리즈에는 차기 모바일 AP인 A9는 물론 퀄컴의 최신 LTE 모뎀칩도 탑재돼 아이폰6보다 빠른 속도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색상은 기존 3개(스페이스 그레이'골드'실버) 외에 '로즈 골드'가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애플은 이날 행사에서 애플TV와 아이패드 신제품도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TV 신모델은 아이폰6에 들어간 A8칩이 탑재됐으며 애플의 다른 모바일 기기처럼 앱스토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시리(Siri) 음성 명령과 홈키트를 통한 원격 제어 기능도 담길 전망이다.

이와 관련해 애플은 올해 초 기존 애플TV의 가격을 30달러가량 내리며 재고 소진에 나선 바 있다.'

새 아이패드에는 12.9인치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 모델이 출시되면 애플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와 함께 총 3개의 아이패드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