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KB라테 연금저축펀드계좌 더블샷` 이벤트 시행

금융 / 김혜리 / 2018-08-09 13:12:12
  • 카카오톡 보내기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슈타임)김혜리 기자=KB국민은행이 짠테크족 맞춤형 상품인 `KB라테 연금저축펀드계좌`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은 오는 9월 말까지 `KB라테 연금저축펀드계좌 더블샷`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작년 8월에 출시된 `KB라테 연금저축펀드계좌`는 인터넷과 KB스타뱅킹 앱에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연금저축 상품이다.


이 상품은 소액을 모아 목돈을 마련하는 ‘카페라테 효과’를 기반으로 설계된 대표적 짠테크족 맞춤형 상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소액을 쉽게 입금하는 ‘아이콘 입금’, KB카드 이용금액의 일정 비율을 자동으로 저축하는 ‘KB카드 연계 자동적립 서비스’ 등 젊은 세대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페라테 효과는 하루에 카페라테 한 잔씩 마시는 돈을 절약해 목돈을 마련한다는 재테크 개념이다. 카페라테 한 잔 값인 약 4000원을 꾸준히 모으면 한 달에 12만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를 30년간 지속하면 물가상승률·이자 등을 감안해 약 2억원까지 마련할 수 있게 된다.


KB국민은행은 9월28일까지 `KB라테 연금저축펀드계좌`를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카페라테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운용상품으로 TDF(Target Date Fund) 상품을 선택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TDF는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 시기에 맞춰 자동 조절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이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대표상품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품 출시 후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직장인이 은행 방문 없이 간편하게 연말정산에 대비하고, 소액으로 부담 없이 노후준비를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