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기관장협의회 정례회 개최…“시민 행복 위한 협력 강화”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7-17 21:47:30
조규일 시장,‘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 만들 것’
![]() |
▲진주시는 17일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2025 제2차 진주시기관장협의회 정례회’를 열고 지역 현안 공유와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진주시) |
진주시기관장협의회는 진주시 관내 43개 기관의 기관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시정 현안과 각 기관의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제25회 진주시민상 후보자 접수, 2025 코리아인비테이셔널 진주국제여자배구대회, 진주남강유등축제 소망등(燈) 달기 사전 접수, 2025 진주 M2페스티벌 등 시 주요 사업이 소개되었으며, 시는 관련 협조를 당부했다. 각 기관은 자율적으로 추진 중인 정책과 사업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조규일 시장은 “기관장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진주시는 6년 연속 대한민국 도시대상 수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회의를 마친 기관장은 진주남강유등전시관을 둘러보며 진주 유등의 역사와 콘텐츠를 체험했다. 기관장들은 “진주의 대표 문화자산인 유등의 가치와 매력을 실감했다”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보다 널리 알려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