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기관장협의회 정례회 개최…“시민 행복 위한 협력 강화”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7-17 21:47:30
  • 카카오톡 보내기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열려, 현안 공유 및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조규일 시장,‘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 만들 것’
▲진주시는 17일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2025 제2차 진주시기관장협의회 정례회’를 열고 지역 현안 공유와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진주시)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가 관내 기관장들과 머리를 맞댔다. 진주시는 17일 진주남강유등전시관에서 ‘2025 제2차 진주시기관장협의회 정례회’를 열고 지역 현안 공유와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진주시기관장협의회는 진주시 관내 43개 기관의 기관장들로 구성된 협의체로, 시정 현안과 각 기관의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지역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회의에서는 제25회 진주시민상 후보자 접수, 2025 코리아인비테이셔널 진주국제여자배구대회, 진주남강유등축제 소망등(燈) 달기 사전 접수, 2025 진주 M2페스티벌 등 시 주요 사업이 소개되었으며, 시는 관련 협조를 당부했다. 각 기관은 자율적으로 추진 중인 정책과 사업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조규일 시장은 “기관장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진주시는 6년 연속 대한민국 도시대상 수상의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부강한 진주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회의를 마친 기관장은 진주남강유등전시관을 둘러보며 진주 유등의 역사와 콘텐츠를 체험했다. 기관장들은 “진주의 대표 문화자산인 유등의 가치와 매력을 실감했다”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관광자원을 보다 널리 알려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