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분기 민원 우수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6-06-23 20:30:00
  • 카카오톡 보내기
- 친절・신속 민원 대응 공무원 격려…더 나은 민원 행정 도모
▲최대호 안양시장이 23일 오후 3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2026년 2분기 민원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공무원 6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안양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23일 오후 3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2026년 2분기 민원 우수공무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시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응대로 모범을 보인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향후 민원 행정 발전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매 분기 민원 우수공무원을 선발해 표창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안양시는 23일 오후 3시 시청 3층 접견실에서 2026년 2분기 민원 우수공무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사진=안양시)

 

간담회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민원 우수공무원 6명, 안전행정국장 및 시민봉사과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더 나은 민원 행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2분기 ‘베스트 친절공무원’으로는 ▲이규림(시민봉사과) ▲김준기(건축과) ▲권계현(평생학습과) 등 3명이 선정됐으며, ‘민원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는 ▲최동철(동안구 복지문화과) ▲서성덕(주택과) ▲김수연(만안구 복지문화과) 등 3명이 이름을 올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책임감 있게 업무를 수행한 공무원들의 친절과 성실함이 행정의 신뢰를 만들어 간다”며 “민원 현장의 어려움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앞으로도 민원 우수공무원을 선발 및 표창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따뜻한 행정 구현에 힘쓸 방침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