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맞춤형 진학 전략으로 대입 준비 지원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6-23 20:36:54
  • 카카오톡 보내기
대학입시설명회·1:1 컨설팅 성료…지역 내 진학 정보 격차 해소
▲고성군은 지난 6월 21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모이자홀에서 ‘2025년 대학 입시설명회 및 진학 컨설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고성군)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고성군은 지난 6월 21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모이자홀에서 ‘2025년 대학 입시설명회 및 진학 컨설팅’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종로학원과 협력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학 전략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고성군 내 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1부에서는 종로학원 대표 강사가 2026~2028학년도 대입 흐름을 중심으로 수시·정시 전형별 전략과 지역 대학 진학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실전 중심의 특강은 입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 실정에 맞는 전략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2부 순서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24팀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성적 분석, 희망 전공 탐색, 목표 대학 설정 등 개별 맞춤 진학 로드맵을 제공받았다.

한 학부모는 “서울까지 가지 않고도 수준 높은 입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며 “진로와 진학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진만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