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2023년 소관 실국 업무보고 청취

정치일반 / 김대일 기자 / 2023-02-09 19:56:28
  • 카카오톡 보내기
기획조정실, 감사관, 균형발전기획실, 평화협력국, 경기연구원 대상 업무보고 실시
도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 실현 당부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2023년 소관 실국 업무보고 청취(사진=경기도의회)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지미연)는 8일, 9일 2일간 기획재정위원회 회의실에서 소관 실국과 직속기관에 대한 2023년도 업무보고를 받았다. 첫 날인 8일(수)에는 기획조정실과 경기연구원 업무보고를 청취했으며 9일(목)은 감사관, 균형발전기획실, 평화협력국을 대상으로 보고를 받았다.


지미연 위원장(국민의힘, 용인6)은 회의 시작에 앞서 “경제불황 장기화로 경제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위원님들과 공직자분들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해 도민들이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금년도 첫 업무보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위원님들의 질의와 정책제언을 통해 도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하였다.


이번 업무보고에서는 각 실·국·원별로 ▲민선 8기 공약 수립 및 관리▲새로운 인구전략수립 ▲공공기관 운영 효율성 제고▲도민 법률복지 강화▲3개년 연구과제 계획▲연구영역 확대 추진 방안▲적극행정 활성화▲공공기관 자체 감사체계 확립▲경기북부 발전 체계적 지원▲지역균형발전사업 추진▲DMZ 일원 생태·역사·문화관광 허브 조성 등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와 현안 문제에 대해 심도있는 질문이 이어졌다. 2022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에 대해서는 후속 조치가 적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하고, 진행중인 사항에 대해서는 조속한 처리와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2023년 소관 실국 업무보고 청취(사진=경기도의회)

지미연 위원장은 회의를 마치며 “금번 업무보고를 통해 논의되었던 많은 사항들이 도민에게 힘이 되는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목소리를 더욱 귀담아 들으며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