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4-10-10 19:11:14
  • 카카오톡 보내기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자연을 달린다’
▲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사진제공=화순군)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6주년을 기념한 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를 오는 13일 화순군 백아면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담양군, 광주문화방송과 화순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13일 오전 740분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출발해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를 반환해 돌아오는 경로로 5.18km, 10km, 하프코스, 32km, 4부문 코스로 열린다.

 

자연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187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하여 무등산권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을 함께 보고 즐기며 달리게 된다.

 

특히 천하절경으로 유명한 화순적벽이 있는 화순 동복호 등 맑고 깨끗한 산과 호수를 달리는 구간은 전국 어느 마라톤코스보다도 아름답고 청량한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MBC 지상파 TV와 유튜브를 통해 3시간 생중계될 이번 대회에서는 무등산권 자연의 아름다움과 지오푸드 등 지역의 먹거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화순의 누룩꽃쿠키, 떡과 과자, 친환경 쌀 등을 재배하고 있는 농민과 생산자들의 이야기도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이날 대회 시상금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현장에서는 청년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두환 산림과장은 무등산권의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지역을 알리는 이색 대회로 의미 있는 대회가 될 것이라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연을 보고 뛰며 즐기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