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교통문화발전대회 개최

대전/충남/세종 / 임규모 / 2022-11-28 18:47:23
  • 카카오톡 보내기
교통안전 선진화 이바지한 150명 포상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국토부가 오는 29일 오후 3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신문사와 함께 ‘제15회 교통문화발전대회’를 개최한다.

 

교통문화발전대회는 교통안전 분위기 확산을 위해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하는 행사로 2008년 이후 매년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이성해 대광위원장, 윤관석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국회 교통안전 포럼 대표), 권용복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곽태헌 서울신문사장, 정부포상 수상자, 운수 협회 및 교통 봉사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교통안전 의식과 실천 다짐을 위한 교통안전 퍼포먼스, 수상자의 교통안전 활동을 소개하는 활동 영상 시청, 교통안전 유공자 포상 수여 등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통사고 줄이기 및 교통문화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150명에게 정부포상 국토교통부장관, 한국교통공단 이사장 표창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통령 표창은 40여 년간 지역주민 출근길 교통 소통을 위한 교통안전 보조 근무, 초등학교 교통안전 지도, 스쿨존 캠페인 등 교통안전 법규 확립과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교통봉사 활동에 참여해 온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송양수 지부장 등 7명이 수상한다.

 

국무총리 표창은 전국 최초로 ‘차량 종합 정보시스템’을 도입해 여객 운수 종사자의 휴식 시간 보장으로 국민의 안전한 대중교통환경을 보장하는 등 타 운수사업자의 모범이 되는 활동을 해 온 충청남도 운송사업 조합 박상근 전무이사 등 10명이 수상, 그 밖에 82명이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