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담빛 철학산책-담양편」 참가자 모집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5-10-15 18:29:56
  • 카카오톡 보내기
담양의 원림·대숲 속에서 경험하는 자아성찰 1박 2일 인문기행
▲담양군문화재단,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담빛 철학산책-담양편」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담양군)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담양군문화재단(이사장 정철원, 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2025 중장년 인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연이 건네는 질문 속에서 새로운 를 찾는 12일 철학 여정 담빛 철학산책담양편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담양의 원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116일 순천에서 출발해 12일간 담양군 일대를 기행 한다.

 

주요 일정으로는 한국가사문학관과 소쇄원을 방문하여 시조 속 닮긴 삶의 철학 배워보기’, ‘원림 문화를 통한 자연 속 나의 모습 사유하기등 담양의 생태 환경과 가사 문학의 산실 속에서 자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담양 출신 대표 작가 고재종 작가의 작업실에서 듣는 담양 이야기 및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걸으며 책갈피를 만들어 간직하는 등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모집 대상은 전남 순천시 일원에 거주하고 있는 40~60대 중장년 총 20명이며, 참가비는 무료(교통·숙박·124식 제공).

 

모집 기간은 1031일까지이며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화(061-381-7426)로 접수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담빛 철학산책은 담양의 자연과 예술, 인문정신을 경험하며 자기 성찰과 자유의 여정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중장년이 참여해 삶의 쉼표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